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주담대 갈아타기 비교플랫폼 은행 보험사와 대부업 후순위담보대출은 방법이 다르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4-01-12 10:26

본문

b551fce62f170ab312e630e15b5505b1_1705022
 

 

 

 

지금은 갈아타기 열풍!

안녕하세요 금융플러스입니다.

오늘은 지난 9일 시작된 주담대 대환대출 플랫폼에 대한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금리 시기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주담대 갈아타기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실텐데, 정부 주도하에 은행 보험사들의 대환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면서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 주담대 이용 기간, 한도 등 세부적인 가이드라인에 맞는 경우만 갈아타가기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정확히 알아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는 갈아타기 방법이 다르다

뉴스에서 연일 보도가 되면서 금융플러스로도 후순위담보대출 갈아타기에 대한 문의, 은행권 갈아타기에 대한 문의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한채 '내 주담대 금리를 낮출 수 있을까...'하는 기대감으로 문의를 주시는 상황인데요.

우선 정부에서 주도하는 이번 대환대출 플랫폼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핀크, 에이피더핀 총 7개 핀테크 플랫폼에서 비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 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제일 기업 등 18개 은행과,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등 10개 보험사와 4개의 제2금융권이 포함되어 있고, 각 비교플랫폼 마다 제휴 금융사가 다르니 가능하다면 두세개의 플랫폼을 이용해 교차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순위 비교는 금융플러스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3금융권, 대부업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금융플러스와 같은 대부중개업체 비교플랫폼을 이용해 갈아타기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부업 주담대는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업체별 이용 조건의 차이가 크고, 매우 높은 금리가 적용될수도 있기 때문에 은행 주담대보다 더 꼼꼼하게 비교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업 후순위담보대출 비교, 주담대 갈아타기 비교 플랫폼을 찾고 있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무관하게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