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DSR 초과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조건을 안전하게 비교하세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4-01-11 11:03

본문

c3506e639c89daeb0ac74bdb8042cf16_1704938
 

 

DSR 규제 더 강화될 예정

2월말부터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의 DSR이 더 강화될 예정입니다.

'스트레스DSR' '스트레스금리'로 불리는 이 정책은 향후 금리 인상 시 차주의 원리금 상환 부담으로 연체가 발생할 우려 등을 감안해 미리 금리를 더 높여 DSR을 계산하는 방법으로 결국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2,3금융권 이용자 증가한다

현재도 빡빡한 LTV DSR 규제로 원하는만큼 대출 한도가 나오지 않는 분들이 많은 상황인데, DSR이 더 강화되면 불을 보듯 낙오자가 증가할텐데요. 이로 인해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금융권에서 DSR초과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부업 주택담보대출인데요.

은행 보험사에 적용되는 LTV DSR로부터 자유롭고, 각 금융사별로 이용 조건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내 상황에 맞는 업체를 찾아 이용한다면 DSR초과, LTV초과 자금 마련이 가능하고, 신용점수 500점대 이하의 저신용자 연체자 압류/가압류 개인회생자 등 취약계층도 일부 이용 가능한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업은 이용시 주의 필요

대부업 이용 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높은 금리!

불법 대부 금융사고!

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금융플러스를 사칭해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사기업체가 있어 관련 문의가 접수되기도 했는데, 은행이나 금감원도 아니고 금융플러스를 사칭한다는 것에 오히려 크게 놀랐습니다.

여하튼,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에는 금감원/지방자치단체에 정식 등록 된 업체인지 정확히 확인하시고, 대표번호 대표자 등도 꼭 확인해 안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상담시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선입금을 하는 경우, 폰으로 인증번호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현재 기준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조건은 갈수로 까다로와지고 있는 상황으로 예전처럼 쉽게 이용 가능하지 않고, 한도도 낮아지고 있어 더 꼼꼼히 비교해야만 합니다.

금리도 10%대부터 법정최고금리인 20%까지 적용될 수 있으니, 무리 없이 상환이 가능한지 잘 판단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대부업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보유중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을 이용해 DSR초과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대부업주택담보대출 조건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비교하고자 한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간편하게 해결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