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DSR 안보는 주택담보대출 있을까요? 소득이 낮아서 한도가 낮게 나오네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3-12-08 14:52

본문

4b2dc09aa40511e17be467005150845d_1702014
 

 

 

현재 은행 및 보험사에는 이용 목적, 주택보유수, 지역 등 조건에 따라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LTV상으로는 충분히 필요한 자금이 나올듯 하지만 내 소득이 낮거나 이미 보유중인(실행해야 할 주택담보대출 금액 포함) 부채가 많은 경우엔 은행 DSR 40%, 보험사 DSR 50% 규제로 내 LTV를 최대로 활용할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내 집 마련 시 부족한 자금을 영끌하기 위해, 세입자 퇴거 시 부족한 잔금을 마련하기 위해, 생활안정자금 사업자금 등을 마련하기 위해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사는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각 금융사별 이용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소득이 낮은 사람,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도 은행 보험사에서 한도가 부족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높은 금리는 상환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은 업체별 이용 조건 및 한도/금리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비교해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줄지 않고 있는 불법대부 금융사고 등도 주의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반적을 대부업체의 DSR 안보는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아파트 시세의 약 80%~90% LTV가 적용되며, DSR은 별도 기준 없이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현황 부채현황 연체유무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자체적인 심사 후 정해집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하거나 특정 직업, 특정 물건지만 취급하는 등 조건이 크게 다를 수 있어 직접 업체별 조건을 비교하기 보다는 전문적인 비교 서비스,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율적입니다. 

 

 

은행 및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 LTV DSR 및 금리를 핀다 토스 등 핀테크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듯이, DSR 안보는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대부중개업체를 이용해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금융플러스는 금감원 및 지방자치단체에 등록 된 정식 업체들의 주택담보대출만을 비교 안내 드리는 중개플랫폼으로 일체의 수수료 없이 이용자의 조건에 적합한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자금이 필요하든,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 구분 없이, 전국 어디라도 자금 마련이 가능하니, LTV DSR을 초과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