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민간임대아파트 분양전환 시 매매 잔금 대출 한도 부족하다면 후순위 활용하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56회 작성일 23-12-04 11:22

본문

ebc5e98c3c0bd9680e0780a11c20580a_1701656
 

 

 

입주 조건 다양한 임대아파트

민간임대아파트는 말 그대로 민간에서 주관하는 아파트이며 국민임대아파트는 공공기관 및 국가에서 주관하는 임대 아파트 상품입니다.

보증금이 주변 시세의 60%~80% 선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주거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으며, 무주택 세대주 저소득 세대주가 장기간 임대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국민임대주택/50년임대주택/분양전환임대주택으로 세분화되며, 민간암대아파트도 민간건설임대주택과 민간매입임대주택으로 나뉘며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사업 조율에 따라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과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나뉩니다. 임대 조건에 따라 입주 조건도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H가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 마이홈(https://www.myhome.go.kr/)에 접속하면 자가진단, 공공주택찾기, 모집공고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임대아파트 분양전환 인기

주목할 부분은 '민간임대아파트분양전환' 입니다.

민간임대아파트는 분양권과는 다르게 임차권이므로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납부 의무가 없으며, 주택수에 미포함되기 때문에 다주택자도 신청 가능하며 대출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0년 만기 후 분양 전환 시 분양가상한제를 피할 수 있으며, 임차인에게 주어지는 우선분양전환자격을 이용해 주변 시세의 70%~80%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발전 가능성이 높거나 교통 호재 등으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할 여지가 있는 곳이라면 시세 차익을 남기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분양전환 시 매수 매도는 임차권을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선매수 후 매도를 해야하기 때문에, 매수자금(매매잔금)이 부족한 상황에서 LTV DSR 규제 등이 적용되지 않는 '후순위' 아파트 매매 잔금 대출을 이용해 선매수를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매매 잔금 부족하다면 후순위로

민간임대아파트분양전환대출 한도 부족 시 후순위 아파트 잔금대출은 LTV 규제 없이 추가 자금 마련이 가능하며, 은행권에 적용되는 DSR 40% 규제가 없기 때문에 차주의 소득이 낮더라도 잔금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이용한도 연체이력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가 결졍되며, 한도와 금리도 큰 폭으로 차등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상환 능력을 감안해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순위 조건은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매매잔금대출과는 다르게 소비자가 직접 방문 상담을 해 비교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내 조건에 적합한 후순위 업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감원 및 지방자치단체에 정식 등록 된 후순위 업체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전문적인 중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민간임대아파트분양전환 시 부족한 매매잔금대출 대출 한도 해결 방법, 보유중인 아파트를 이용한 생활자금 마련 방법, 부채관리 방법 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