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전세금반환자금대출 한도 부족한데 2주택자 단기간 추가로 전세퇴거자금 나오는 곳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23-11-27 10:43

본문

5a0e13a6cc004fe39c3441fd3b0d95f8_1701049
 

 

 

굵직굵직한 전세사기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고 역대 세번째 역전세난이 터지면서 전세를 구하려는 세입자는 물론 전세금반환자금대출을 받아 보증금을 돌려줘야하는 집주인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은행 퇴거자금 규제로 보증금이 부족한 집주인부터,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아 단기간 큰 돈이 필요한 집주인, 저신용자 연체자 등 조건이 좋지 않아 애초에 은행 이용이 어려운 집주인, 갭투자로 매수한 뒤 역전세로 퇴거자금 해결이 어려운 집주인까지 문제는 다양합니다.

금융플러스에서 세입자 전세금 반환 자금 대출 한도 부족 시 추가 자금 마련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퇴거자금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문의드려요

세입자가 전세 연장을 한다고 했었는데 갑자기 취소해서 급하게 보증금을 반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전세 준 아파트 포함해서 거주중인 아파트까지 2주택자고 세준 아파트는 갭투자로 매수한거라 퇴거자금이 많이 필요합니다.

안산시 아파트, 시세는 3억5천만원, 세입자보증금 2억8천만원이고 전세보증금 전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은행에서는 2억 정도까지 나오는 상황이고 최소 8천만원 이상 필요합니다.

혹시라도 한도가 나오면 더 쓸 계획입니다.

해결 방법 있을까요?

답변드려요

현재 2주택 이상 보유한 사람은 생활안정자금대출(전세반환자금) 이용 시 아파트 시세의 60% 까지 LTV DSR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2억원 정도까지 나온다는 것으로 보아 차주분의 신용점소 소득 등에 큰 문제가 없어 사실상 은행에서는 최대 한도로 퇴거자금을 마련한 것으로 보이며, 이후 부족한 자금은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금융권에서 전세금반환대출 부족분을 추가로 마련해야 합니다.

비은행권 후순위 한도는 아파트 시세의 80%~90% 한도까지 가능하지만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이용한도 부채현황 등 세부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히 몇%까지 이용 가능한지는 업체별 심사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 기간은 은행권보다 짧아 필요 서류 제출 후 2일~1주일 내로 실행 가능합니다.

내 조건에 가장 유리한 전세금반환자금대출 한도 부족 해결 방법을 찾는다면, 2주택자 퇴거자금 부족을 해결하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확인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