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 담보 대출 미동의로 3천만원 가능할까요 서울 서대문구 5억5천 아파트입니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 23-11-24 10:06

본문

5f4568c1db8f75a0a60d81ff5f308d40_1700787
 

 

 

절세의 대표적인 방법이 아파트 빌라 등 주택을 공동명의로 매매하는 것인데 최근 몇년간 종부세 기준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조건에 따라서는 절세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택 가격 및 연령, 보유기간, 주택 보유 수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해당 내용을 정확히 알아보고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동명의 아파트는 대출을 받는 경우에도 조건이 좀 다릅니다. 공동명의자의 동의 여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잘 알고 진행해야 합니다.

금융플러스에서 명의자 미동의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명의아파트지분담보대출 조건을 안내드립니다.

형제 공동명의 아파트인데 미동의로 지분대출 가능한 곳 있나요?

문의드립니다

저랑 동생이라 5대5 비율의 서울시 서대문구 공동명의 아파트 보유중입니다.

현재 KB시세 5억5천만원이고 은행에 아파트담보대출 2억 정도 남은 상황입니다.

저는 4대보험 직장인이고 신용점수는 700점 이상입니다.

혹시 동생 동의 없이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지분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현재 가능한 곳이 있는지, 3천만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금리는 대략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드립니다

공동명의자 미동의로 이용 가능한 상품은 말씀하신대로 지분대출이 맞습니다.

차주분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등 문제가 없다면 동생분의 동의가 있는 경우 은행에서도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득이한 이유로 동생분의 동의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LTV DSR 등 규제가 없는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사의 지분대출을 이용해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서 이용중인 은행 담보대출 원금을 공제한 후 현재 아파트 시세의 80%~90% 내에서 본인의 지분 비율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 담보대출은 업체마다 선순위 대출금액 공제 방법, 지분 비율 적용 방법, 최대 한도 및 금리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업체별 심사 및 조건 비교가 필요하며, 금리와 한도는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이용한도 지역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공동명의지분대출 업체들의 이용 조건부터 한도금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차주분의 정확한 상황, 자금 용도, 부채 현황 등을 종합해 최선의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핀다 토스 등 대출비교 플랫폼에서 시중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듯이, 금융플러스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시간 소비 없이, 수수료 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지분대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도 인천 부산 등 전국 모든 지역의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모든 주택으로 지분 추가 활용이 가능합니다.

내 상황에 가장 적합한 공동명의아파트지분대출 이용 방법 및 부채 관리가 필요하다면 금융플러스 전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