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금천구 아파트구입 예정인데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가 부족합니다 추가 한도 가능한 곳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3-11-22 10:04

본문

ba06aaf9eda0c55238385c140a96d169_1700615
 

 

 

20대 영끌 다시 증가 추세

하도 전세 월세 사기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다보니 젋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무리를 해서라도 영끌을 해 내 집 마련을 하는게 낫다는 분위기가 있으며, 실제로 20대의 아파트구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끌도 장기적으로 고금리 시기에 가계에 큰 이자 부담을 가져다주는 리스크가 있지만, 최근 전세사기에 대한 두려움이 그만큼 크다는 뜻이며, 영끌은 내 자산의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영끌을 하는 경우 부족한 아파트 구입 자금을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금융플러스에서 은행 보험사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 시 추가 자금 마련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잔금 부족 해결하려면?

현재 은행 보험사에는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있으며, 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정부 지원 금융 상품도 연소득 연령 주택가격 최대한도 등 기준이 있어 기대했던 만큼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연소득이 낮은 2030 세대는 DSR 규제의 영향으로 LTV를 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디딤돌 보금자리론 및 은행 보험사의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최대로 받았음에도 잔금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규제의 영향이 없는 저축은행 대부업 등 금융권의 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해 부족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은행 보험사의 LTV는 차주의 조건에 따라 아파트 시세의 40% ~ 70% LTV 까지 가능지만, 추가담보대출은 아파트 시세의 80% ~ 90% LTV까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누구나 위 LTV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해당 주택의 가치, 차주의 상환능력, 부채현황, 신용점수 등 세부 조건을 바탕으로 각 업체별 상환 능력 심사 후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한도와 금리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아파트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이 예상된다면 미리미리 추가 한도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추가 이용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현재 서울시 금천구는 규제지역이 아니기때문에 무주택 실수요자인 경우 아파트 시세의 70%LTV까지 구입자금이 나오며, 차주의 DSR 여건에 따라서는 그보다 줄어들 수 있습니다.

만약 70% 만으로도 잔금이 부족하다면, DSR로 인해 예상보다 한도가 낮게 나왔다면 규제의 영향 없는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해 부족자금을 해결하세요.

아파트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시 뿐만 아니라 전세퇴거자금 부족, 생활안정자금 부족, 고금리 부채의 통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업체의 조건에 따라서는 저신용자 다중채무자 연체자 개인회생자도 추가 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금천구 아파트 구입자금 부족 외 투기지역 경기도 인천시 부산시 등 전국 어디라도 이용이 가능하며, 아파트가 아닌 빌라(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등 부동산도 추가 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