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주택담보대출 추가 한도는 아파트와 빌라/오피스텔 조건이 다르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81회 작성일 23-04-20 13:34

본문

7db475f2176ceef1af4c2e18d75f3c05_1681965

 

 

 

아파트와는 다른

빌라 및 오피스텔 한도 계산 방법

왜 주택담보대출 이용 시 아파트와 그 외 주택의 한도 계산방법이 다를까요?

주택은 크게 건축법상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나뉘며, 공동주택은 아파트/빌라(다세대주택)/연립주택으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주택 형태마다 법으로 정한 면적/층수 제한 등 세부적인 기준이 다른데 이러한 주택의 형태는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파트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리브온 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LTV, 즉 대출 가능 한도가 적용됩니다. 모든 은행 보험사가 동일한 시세를 지표로 하기 때문에 어느 곳을 가도 이용 가능한 한도는 같아 사실상 금리만 잘 비교하면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반면 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일부 노후아파트, 지방 저가 아파트, 한동짜리 나홀로아파트 등과 오피스텔 빌라(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연립주택 등 부동산은 행여나 KB시세가 제공되더라도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각 금융사별 감정을 거쳐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문제는 이 감정가의 차이가 상당히 나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주택담보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고, 감정가는 일반적으로 실거래가/매매가 보다 낮게 나오기 때문에 예상했던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다는데 있습니다.

 





7db475f2176ceef1af4c2e18d75f3c05_1681965

 

 

 

필요한 자금에 따라

 

감정가 높은 곳 찾아야 유리

이러한 한도 계산 기준은 은행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뿐만 아니라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2금융권 3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추가로 이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재 은행 보험사 LTV가 규제지역(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용산구)를 제외한 비규제지역에서 70%까지 확대되었기 때문에 이미 이 한도를 모두 소진한 상황에서 주택담보추가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어느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더라도 집 값, 시세를 넘어 이용할 수 없는데, 요즘같이 집 값이 빠르게 하락하는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주택추가담보대출 업체들도 무리한 한도로 승인을 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택담보대출을 추가로 이용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다중채무자 등 취약계층으로 높은 한도로 자금을 빌린 뒤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낮기 때문에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더라도 자체적인 상환능력 심사를 까다롭게 하는 추세입니다.

 





7db475f2176ceef1af4c2e18d75f3c05_1681965

 

 

 

오피스텔 빌라담보대출

 

 

한도 금리 등 조건

대상 -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등을 보유한 사람

사업자 직장인 무직자 등 소득 무관하게 이용 가능

공동명의주택, 제3자명의주택도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금리 - 7%~20% 차등 적용

한도 - 금융사별 감정가의 약 80% 한도(1천만원 ~ 10억원)

한도와 금리는 각 업체별 이용 조건과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등 세부 조건에 따라 큰 폭으로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오히려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이용 시 보다 더 신중하게 비교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 업체의 주택담보대출 추가 상품은 부족한 주택구입자금, 전세퇴거자금, 생활안정자금/사업운영자금 등 이용 목적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입자 미동의 및 공동명의자 동의 없이도 자금 마련이 가능해 서민들의 자금 활용에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7db475f2176ceef1af4c2e18d75f3c05_1681965

 

 

 

추가담보대출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안전하게

평소 익숙한 금융권이 아닌 곳에서 주택담보추가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정확한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캐피탈 대부업체 등 이용 시 뉴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듯이 금융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며, 대부업의 경우 등록업체 조회 시스템을 이용해 정상적인 업체인지 필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담보대출 업체는 주변에서 지점을 찾을 수 없고, 인터넷에서도 정확한 업체와 상품 정보를 얻기 힘든만큼 전문적인 중개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1금융권 2금융권 주택담보대추을 핀O, 토O와 같은 핀테크 서비스를 이용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듯이, 그 외 금융권에서 주택담보추가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금융플러스와 같은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아파트부터 빌라 주거용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등 부동산을 이용한 추가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 업체별 한도와 금리 비교가 필요하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