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후순위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금융플러스에서 비교하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60회 작성일 23-04-19 11:41

본문

4a5ee1df385118a6ba207fd991d7323a_1681871

 

 

 

'후순위'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 집을 마련할 때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담보대출을 받는데, 이런 담보대출은 받은 순서대로 등기에 표시(설정)이 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매매 후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이 필요해 추가로 담보대출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고, 순서에 따라 선순위/후순위로 구분하며, 후순위는 2순위 3순위 등으로 횟수에 따라 달리 부르기도 합니다.

매매 시 적은 금액만 받았다면 LTV DSR 규제를 충족하는 선에서 다른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후순위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하지만, 영끌을 해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로 내 집 마련을 한 사람, 아파트 값이 하락해 한도가 초과되버린 사람, 신용점수가 낮거나 연체가 있어 은행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은 다른 금융권에서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법인/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등 조건인 경우엔 저축은행과 대부업체의 조건을 비교해 이용해야 하며, 그 외 개인 자격(직장인 프리랜서 주부 등 소득 무관)인 경우엔 대부업체에서 후순위 조건을 비교해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4a5ee1df385118a6ba207fd991d7323a_1681871

 

 

 

후순위 한도는?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한도는 KB시세의 90%까지 가능하며, 시세 조회가 되지 않는(지방 저가 아파트, 한동짜리 아파트, 노후 아파트 등)은 각 금융사별로 감정을 실행해 감정가의 80% 한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빌라 오피스텔 등 비아파트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정해지는데, 감정가는 실거래가보다 20%~40%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어 예상했던 것 보다 한도가 크게 낮아질 수 있으니 꼭 미리 체크를 해둬야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금융사를 찾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감정을 받아보지 않고서는 정확한 비교가 어려울 뿐 더러 실제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취급하는 업체들의 정확한 정보를 직접 개인이 일일이 찾아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금융플러스와 같은 전문적인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1금융권 2금융권 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 핀다, 토스 등 핀테크 서비스에서 직접 내 아파트 정보를 입력해 1차로 금융사별 조건을 비교해 시간을 절감하는 것과 같은 시스템으로,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도 대부중개업체를 이용하면 정식 등록 된 후순위 업체들만의 정보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중개업체들이 금융플러스처럼 업체별 가능 한도와 금리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니 이 부분도 금융플러스의 큰 장점입니다.

 







4a5ee1df385118a6ba207fd991d7323a_1681871

 

 

 

후순위 상품은 어떤 경우에

 

 

이용할 수 있을까요?

은행이나 보험사에 적용되는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후순위 업체마다 각자의 상환능력 심사 기준으로 가부가 결정되며, 이용 목적 상관 없이 폭넓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축 분양 아파트 입주 시 부족한 입주자금

일반 아파트 거래 시 부족한 잔금

저신용 연체 압류 등 취약차주 생활자금

고금리 부채 상환

다주택자 및 매매사업자 추가 구입자금

전세퇴거자금

세입자 미동의 생활안정자금

공동명의 제3자명의 담보대출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해 서민들의 효율적인 자금 마련 수단이 됩니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금융사고 주의!

불법대부 관련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으로 꼭 정식 등록 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하며(금융플러스 홈페이지 하단 '등록업체 조회'에서 확인 가능), 법정 최고금리 20%를 초과하거나 선입금 요구, 실행 수수료 등을 요구하는 경우엔 의심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 높은 금리 주의!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은 7%~20% 사이의 금리로 차주의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대부분 은행 보험사 이용이 어려운 취약 차주들이 주 이용자이기 때문에 사실상 20%에 가까운 금리 이용자가 많습니다.

후순위담보대출은 거치형 상품으로 월 이자만 납입하다 만기에 원금을 상환하기 때문에 당장은 원금 상환의 부담이 없지만 결국 높은 이자를 내야하며, 만기 상환 또한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효율적인 후순위 업체별 조건 비교와 나에게 유리한 업체 찾기, 이용 방법 등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