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주택담보 채무통합대환대출,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 보유하고 있다면 부채 관리 유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3-04-17 12:36

본문

5b1e93b94b45ed281acd396d469ba748_1681702

 

 

 

여전히 증가하는

가계부채

지난해 말 가계대출을 받았던 사람들의 평균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은 40.6%로 4년만에 40%를 넘어섰습니다. DSR40%는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은행권의 규제 기준으로 단순하게 정리하면 가계부채를 주택담보대출로 한정한다면 지난해 가계대출자들은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를 이용했다는 뜻입니다.

또한 은행권과 비은행권을 합친 총 부채의 연체율은 지난해 6월말 0.56%에서 12월말 0.66%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차주의 DSR 분포를 보면 전체 가계대출 이용 차주의 68.1%가 DSR 40% 이하였으며, DSR 70%를 초과하는 차주는 7명 중 1명으로 전체의 약 15.3%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지난 수년간 극심한 경기침체와 저성장 시대로 접어들어 가계부채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보유중인 고금리 부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부채통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그 중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가계 부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을 이용한 주택담보 채무통합대환대출을 꼽을 수 있습니다.

 








5b1e93b94b45ed281acd396d469ba748_1681702

 

 

 

부동산 보유자라면

 

부채 관리 유리

우리나라는 서민들의 꿈이 내 집 마련일 정도로 집에 대한 관심이 크고, 향후 투자 수익을 고려해 가급적 무리를 해서라도 좀 더 가치가 높은 주택을 구매하려는 성향이 뚜렷합니다. 때문에 '영끌'을 이용한 내 집 마련이 특별한 일이 아니며 40년 50년간 수억원의 큰 돈을 갚아나가는 것에 익숙해진 상황입니다.

때문에 가계 부채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은 저금리 시기 효율적으로 갈아타기를 하는 경우 매우 큰 이자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금리가 급증했다 하락하는 시기엔 이를 활용한 채무통합대환대출이 효과적입니다.

은행이나 보험사는 동일한 주택담보대출 LTV DSR 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를 잘 확인한 후 보다 절감 효과가 큰 금융사로 갈아타기를 하면 되지만, 만약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권에서 2순위 3순위 등 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한 경우엔 채무통합 방법이 다양해집니다.

 

후순위 업체마다 이용 조건의 차이가 매우 크고, 그에 따라 한도와 금리로 매우 큰 폭으로 차등 적용되며, 추가 자금 마련인지 아니면 보유중인 고금리 부채 통합인지 등 이용 목적에 따라서도 해결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방법을 찾아 업체별 조건을 비교해 해결하는 것은 결코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5b1e93b94b45ed281acd396d469ba748_1681702

 

 

 

채무통합 방법은

 

 

금융플러스에서

다주택자의 전세퇴거자금 마련, 추가 주택 구입 시 부족한 잔금, 저신용자 연체자 등 은행권 이용이 어려운 차주의 생활자금 마련, 카드론 등 고금리 신용대출의 대환, 시세조회 되지 않는 지방 아파트/한동짜리 나홀로 아파트의 추가 자금 마련, 빌라 오피스텔 등 감정가 대상 부동산의 추가 자금 마련 등, 공동명의 또는 제 3자 명의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지분대출까지 경우의 수는 매우 다양합니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진행사례'를 확인하면 개인사업자 직장인 프리랜서 주부 등 다양한 차주들의 부동산을 활용한 주택담보 채무통합대환대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와 유사한 경우 어떻게 효율적인 부채 통합 및 관리를 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내 아파트 빌라 등 정보를 조회해 현재 이용 가능한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업체들의 이용 조건과 가능 금액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가계부채가 위험 수위에 달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은행 보험사 외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고 있으며, 이제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2금융권 3금융권도 이용이 녹록치 않은 상황입니다.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은행 이용이 어려운 상황인 분들, 이미 2순위 3순위 및 카드론 등 다수의 부채를 보유하고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주택담보채무통합대환대출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