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빌라담보대출 LTV DSR 규제 없이 추가 이용하려면 금융플러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95회 작성일 23-03-15 10:52

본문

f01a95f2f56f860dacaad526e5fc8b74_1678845

 

 

 

LTV 기준 다른 빌라, 감정가 높은 곳이 유리

똑같은 부동산이지만 아파트와 비아파트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단순히 편의성뿐만 아니라 부동산 가치 측면에서도 차이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 시 아파트를 선호하고, 실제로 집값 상승기엔 아파트가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에 비해 더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담보대출을 받는 경우에도 발생하는데요.

일부(지방 노후 아파트, 한동짜리 나홀로아파트 등) 아파트단지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아파트는 담보대출을 받을때 KB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하며, 모든 은행 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권이 동일한 시세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차주의 입장에서 업체별 조건을 비교하는데 수월합니다.

반면 다세대주택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은 KB에서 시세가 조회되더라도 각 금융사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정해지며, 금융사마다 감정가가 큰 폭으로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빌라담보대출 이용 시 달라지는 한도까지 비교하고 이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f01a95f2f56f860dacaad526e5fc8b74_1678845

 

 

 

규제 없이 추가로 이용시에는 더 신중하게 비교하자

 

특히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LTV DSR 규제 아래 빌라담보대출을 이미 최대 한도로 받은 경우라면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권에서 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빌라는 실거래가, 매매가보다 감정가가 적게는 20%, 크게는 40%까지도 낮게 나올 수 있어 예상했던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유중인 빌라에 담보대출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저신용 연체 등으로 인해 은행 이용이 어려워 대부업 등에서 빌라추가담보대출을 받는 경우라면 감정가의 약 80%까지 이용 가능할 수 있지만, 이미 은행권에서 LTV를 풀로 이용중인 경우라면 추가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아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업체를 찾는데도 시간을 허비해야 합니다.

금융플러스에서 비교할 수 있는 대부업 빌라담보대출 추가 LTV는 현재 감정가의 약 80% 한도까지 가능하며, 가능 금액은 1천만원~10억원, 금리는 7%~20% 사이로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이용한도 지역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제출 서류는 일반적인 은행 담보대출과 거의 동일하게 등기권리증 등본 원초본 소득증빙서류 등이 필요하며, 업체 조건 및 차주의 조건에 따라서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행은 서류 제출 후 2일~7일 내 실행 가능하며,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입하다 만기 시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거치형 방식으로 매월 이자 상환의 부담이 낮은 특징이 있습니다.

 








f01a95f2f56f860dacaad526e5fc8b74_1678845

 

 

 

빌라 후순위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흔히 후순위(2순위 3순위)라고 부르기도 하는 빌라담보추가대출은 동일한 LTV DSR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업체별 LTV에 따라, 소득이 없는 퇴직자 고령자 연금수령자 주부 등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소득이 있는 사람들보다 한도는 낮아지고 금리는 높아지기 때문에 은행 보험사 이용 시 보다 더 꼼꼼하게 업체별 조건을 비교해야 하며, 상환 능력에 대한 고민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시간속에서 업체 정보를 찾아 비교하기 어려운 빌라추가담보대출은 가급적 금융플러스와 같은 중개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정식 등록 된 업체들의 정보만 비교할 수 있으며, 발 품 팔 필요 없이 카카오톡 전화 등 편한 방법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대출 실행은 해당 업체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핀다 토스 등과 같이 1금융권 2금융권 담보대출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추가담보대출을 취급하는 대부업체는 대부중개업체가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내 상황에 유리한 빌라담보대출, LTV DSR 규제 없는 추가담보대출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해결하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