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문의드립니다. 연체 있는 직장인입니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53회 작성일 22-10-06 13:56

본문

95278da728b1c85295184b92201a25e1_1665032
 

 

 

이미 가계부채는 위험수위에 도달한지 오래고 그 과정에서 다중채무자, 연체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 금리마저 가파르게 오르자 이자 부담이 상승하고 있어 부채 관리가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하지만 이미 부채가 많은 사람들,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 연체가 있는 사람들은 추가로 자금을 마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아파트 빌라 등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은행이나 보험사에서는 각종 규제로 생활자금을 마련하기 어려운 상황이죠.

이런 상황에서는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금융플러스에 문의를 주신 고객님의 내용을 소개드립니다.

저도 배우자도 연체가 있는데 후순위 이용이 가능할까요?


Question​

저도 연체가 있고 배우자도 연체가 있는 상황입니다..

제 명의 아파트가 있고 연체 해결과 여유자금 마련을 위해 후순위 담보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업무로 인해 전화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고 대출 상담때문에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배우자에게 담보제공 동의를 해주고 배우자가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4대 보험 직장인 연봉 3천 이상, 10년 이상 근속

아파트는 시세 2억2천, 매매당시 은행담보대출 1억1천, 현재 7천만원 정도 남았습니다.

그 외 신용대출이 저도 배우자도 각 3~4천정도가 있는 상황입니다.

생각 같아서는 가계의 모든 부채를 정리하고 싶은데, 안된다면 제 부채부터 정리가 필요합니다.

가능할까요?

Answer

아파트의 시세와 이용중인 선순위 한도 비율로는 충분히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명의자든 담보제공 받은 배우자든 연체 상태라면 가능한 업체가 줄어들고, 이용 시 후순위 한도가 낮아지며 금리가 높아집니다.

장기 연체가 아니며 소득이 있으니, 다른 세부 조건에 따라서는 아파트 시세의 약 80%~85% 한도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상황에 따라서는 배우자의 부채도 상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업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이라고 해서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업체마다 이용 조건과 한도, 금리 조건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이용하느냐에 따라서도 효율이 달라집니다.

금융사고 위험 없이, 불필요한 시간 허비 없이 연체 있는 직장인 개인사업자 무직자 누구라도 후순위 아파트 담보대출 가능한 곳, 정확한 한도와 금리가 궁금하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비교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