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주부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이용하려면 금리 낮은 곳 비교해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2-08-02 13:40

본문

16d3f82c4c23f473381afecdf1176277_1659415
 

 

 

 

소득 적거나 없는 경우 1,2금융권 담보대출 이용 어렵다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있어 지역에 따라 시세의 일정 비율을 초과해 이용할 수 없으며, 소득이 적을 수록 가능 한도가 줄어듭니다.

이러한 규제는 점차 강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2금융권까지 확대되고 있어 소득이 없는 주부 고령자 등 무직자는 보유중인 부동산이 있더라도 자금 마련이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높아진 대출 문턱으로 많은 무직자들이 비은행권, 그중에서도 캐피탈 대부업체 등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금융권으로 밀려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각종 금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규제 없이 이용하려면 금리 높더라도 비은행권 후순위담보대출로

은행 주택담보대출 LTV DSR 규제와 무관하게 소득 증빙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후순위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아파트 시세의 85%~95%, 빌라 단독주택 오피스텔 등 부동산은 업체별 감정가의 75%~85%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주부 등 소득이 없는 경우뿐만 아니라, 신용점수 500점 이하 저신용자, 대출금연체 국세 지방세 등 연체가 발생한 경우, 개인회생중인 경우, 연체로 인해 보유중인 부동산에 압류 가압류가 걸린 경우에도 심사 결과에 따라 후순위 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0%~20%에 달하는 높은 금리는 당장 자금 마련은 해결했지만, 차후 상환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나온다고 해서 무조건 최대 가능 금액을 받기 보다는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며, 업체마다 금리의 차이가 매우 큰 편으로 꼼꼼하게 비교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활용방법에 따라 결과 달라지는 후순위대출, 경험 풍부한 업체에서 안전하게

특히 주택담보대출 외 카드론과 같은 고금리 신용대출을 다수 이용중이라면 후순위주택담보대출 활용 해 이를 대환하고 평균 금리를 낮추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금융사고의 위험 없이 주부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조건, 한도 및 금리 비교를 하려면 정식 등록 된 컨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내 부동산 정보를 바탕으로 직접 시세와 한도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상담으로 안전하게 추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상담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