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아파트담보대출 선·후순위 한도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2-05-31 12:14

본문

9747c12be47f758506c969603312ffff_1653966

 

 

 

LTV 규제로 한도 동일한 은행담보대출, 핵심은 금리 비교

이젠 은행 지점을 방문해 직접 상담 받는 기존의 담보대출 이용 방법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핀다 토스 카뱅 등 핀테크 서비스가 급성장하면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시중 은행 지점들이 축소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달라지지 않는 것이 있으니 은행 지점을 방문하든, 핀테크 서비스를 이용해 비교하든 은행 또는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비교의 핵심은 '금리'입니다. 어느 은행을 가나 담보대출 한도가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 및 비규제지역에 따라 동일하게 적용되며, 대출자의 연소득과 총부채원리금상환 비율을 의미하는 DSR 도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한도는 똑같기 때문입니다.

 








9747c12be47f758506c969603312ffff_1653966

 

 

 

규제 적용 없는 후순위는 한도 비교가 핵심

 

하지만 2순위 3순위 등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로 넘어오면 예기가 달라집니다. 비교의 대상이 금리보다는 한도에 비중이 실리기 때문입니다.

은행권 이용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아파트 매매든, 생활자금 및 사업자금 마련이든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그 뒤로 다른 금융사에서 후순위담보대출을 받는 경우엔 은행 LTV를 초과해 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현행 아파트담보대출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저축은행 P2P 캐피탈 대부 업체 등 비은행권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를 이용하게 되는데 그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업체마다 아파트 시세 대비 70%~95% 한도까지 받을 수 있으며, 가능 금액은 1천만원에서 20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선순위인지 후순위인지에 따라, 차주의 신용점수, 부동산의 형태, 소득과 부채 비율, 연체 압류 현황 등 세부 조건에 따라 한도 차이가 큰 편으로 업체별 비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9747c12be47f758506c969603312ffff_1653966

 

 

 

3금융권도 한 번에 비교하고 이용하는 시대

 

 

금융플러스는 대부업체별 아파트'선순위'담보대출과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을 한 번에 비교 안내 드리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아파트 정보를 조회 해 KB시세와 업체별 선·후순위 한도, 그에 따른 가능 금액, 금리, 상품별 특징을 직접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담보대출은 이용중인 선순위담보대출금과 세입자가 있는 경우 보증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이용하게 되며, 아파트가 아닌 빌라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부동산은 KB시세가 아닌 업체별 감정가의 최대 85%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아파트로 필요한 금액이 큰 상황이라면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업체를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업체에서 명시하는 한도 85%, 95%와 같은 수치는 채권최고액을 기준이며, 이 채권최고액은 고객이 실제로 수령하는 금액보다 약 110%~120% 정도 크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실제로 수령하게 되는 금액은 얼마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9747c12be47f758506c969603312ffff_1653966

 

 

 

규제 없이, 목적 상관 없이 이용하려면 후순위가 제격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금리는 7%~20%로 이용자의 LTV 신용점수 소득 등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36개월, 상환 방법은 이자만 내는 만기일시 상환으로 6개월 1년 2년 3년 단위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은 은행권에 적용되는 규제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매매 시 부족한 잔금, 생활안정자금, 전세퇴거자금 등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중인 선순위 후순위담보대출 대환(갈아타기)도 가능합니다.

● 9억 15억 등 주택 시세와 무관, 주택 보유수와도 무관합니다.

● 연체자 개인회생·파산자 다중채무자 저신용자 신불자 압류·가압류 중에도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 온라인·비대면으로 상담 가능하며, 조건에 따라 당일 실행도 가능합니다.

● 규제지역(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과 무관합니다.

● 디딤돌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및 일반 은행권 담보대출 뒤로 이용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 직장인 등 소득이 있는 사람부터, 주부 무직자 등 무소득자도 이용 가능합니다.

 

* 현재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에는 서울시 전역과 경기도(광명시 과천시 성남시 수원시 안양시 안산시 구리시 군포시 의왕시 용인시 화성시) 인천시 대구시 대전시 세종시 경상남도가(일부지역 제외) 포함됩니다. 청약조정지역은 위 투기·과열지구를 포함하며 제외된 지역 전체와 부산시 광주시 울산시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의 일부 지역이 포함되기 때문에 사실상 규제지역이 아닌 곳을 찾는 것이 더 빠른 상황입니다.

 








9747c12be47f758506c969603312ffff_1653966

 

 

 

대부라 망설여진다면? 믿을 수 있는 곳 찾는다면? 금융플러스

 

 

이렇게 장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파트담보대출, 특히 후순위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엔 대부업체라가 주는 거부감에 망설이게 됩니다. 금리 폭탄을 맞는 건 아닌지, 정상적인 업체는 맞는 지, 다른데서 받으면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건 아닌지 등 평소 잘 이용해보지 않았던 3금융권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금융권도 핀다 토스 카카오뱅크처럼 업체별 비교를 해주는 비교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금융플러스와 같은 대부중개업체가 그 역할을 하고 있는데, 정식 등록 된 3금융권 업체들의 빌라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아파트 등 부동산 후순위 담보대출 비교 사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들에 비해 작은 규모인 대부업체들은 상품 정보를 홍보하기가 어렵고, 소비자는 업체별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우니 그 사이에서 고객과 금융사를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특정한 업체를 유리하게 포장하거나 불법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유리한 아파트 선·후순위 상품을 안내드립니다. 이후 보다 좋은 조건의 상품 정보를 안내드리거나 부채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부채관리를 도와드리니 안심하고 이용해보세요.

 

고객이 원하는 바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드리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