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전세보증금반환대출 한도 부족한 집주인, 금융플러스 이용해 세입자퇴거자금 마련하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70회 작성일 23-02-01 11:27

본문

5ebf73b0199720ddc31ee1beba911931_1675218

 

 

 

갈수록 민감해지는 전세보증금 반환 문제...

전세보증금 반환 관련 사고가 또 터졌습니다. 깡통전세 수법으로 명의를 보증금을 돌려줄 수 없는 노숙인 등으로 바꿔 사기를 쳤는데 그 피해금액이 361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피해자 대부분이 신혼부부 및 사회초년생으로 빌라왕 사고가 수습되기도 전에 또 이런 큰 사고가 터지고 말았네요..

분위기가 이렇다보니 2년전 전세입주 후 이번에 퇴거를 하는 세입자들은 내 보증금을 잘 돌려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게 되고, 집주인 입장에서도 은행 전세보증금반환대출 이용이 매우 까다롭다는데 필요한 금액이 나올지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중요한 점은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세입자퇴거자금 마련 목적으로 주담대를 받는 경우 생활안정자금에 속하며,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2주택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는 물건당 연간 2억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어 보증금이 큰 경우 이를 마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 데 있습니다.

꼭 빌라왕 처럼 사기를 치려는 의도가 아니더라도 어떤 집주인이든 보증금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5ebf73b0199720ddc31ee1beba911931_1675218

 

 

 

후순위 활용하면 퇴거자금 해결 가능성 높다

 

신용점수가 낮아 은행 이용이 어려워서, 소득이 없어 DSR 규제로, 주택보유수가 많은데 생활안정자금보다 세입자 보증금이 커서 등등 어떤 이유로든 전세보증금반환대출 한도가 부족한 집주인이라면 '후순위' 주담대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은행 및 보험사에 적용되는 주담대 규제가 없는 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의 담보대출 상품으로 아파트 KB시세의 85%~90% 한도까지, 빌라 오피스텔 감정가의 80%~85% 한도까지 이용 가능하며, 업체에 따라서는 저신용자 연체자도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해결 방법입니다.

하지만 '후순위'업체라고 해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선순위 주담대 원금 공제 후 한도가 남아있어야 하며, 업체마다 차주의 상환 능력을 각자의 기준으로 평가/심사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집 값이 많이 떨어지고 있어 후순위 이용 한도도 줄어드는 추세라 수개월 전에 비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해당 부동산의 형태, 지역, 신용점수, 부채현황, 이용한도, 직업 및 소득 등 여러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를 받아야만 하며,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한도와 금리도 업체마다 큰 폭으로 차등적용되니 꼭 신중하게 비교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5ebf73b0199720ddc31ee1beba911931_1675218

 

 

 

안전하고 정확한 후순위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후순위 주담대는 세입자퇴거자금대출 한도 부족 시 뿐만 아니라 세입자 거주중 세입자의 동의 없이 생활자금/사업자금이 필요할 때에도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 보험사의 경우 세입자 동의가 필수이지만 요즘같은 분위기에서 동의를 해주는 세입자가 많지 않기 때문이며, 동의를 받아도 역시 LTV DSR 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자금을 마련하기 어렵습니다.

후순위는 세입자 동의 무관하게, LTV DSR 규제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앞서 설정 된 주담대 원금과 세입자 보증금 원금을 공제한 후 나머지 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업체마다 원금 공제 방법이 다르고 가능 한도가 다르니 이 역시 잘 비교한 후 내 상황에 유리한 업체를 찾아야만 합니다.

이렇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업체별 조건 비교가 쉽지 않은 후순위 주담대는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금융 사고 위험 없이 정식 등록 된 업체들의 전세보증금반환대출 한도 부족 해결 조건을 비교해 효율적으로 전세퇴거자금을 마련하고 싶다면 후순위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