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금융정보

이용중인 후순위 주담대 대환·전환·갈아타기,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마다 다르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3-01-13 11:39

본문

0fe3814ee9225f8466dacdb131e4568f_1673577

 

 

 

은행 주담대 대환은 어려운 시기.. 후순위는 조건에 따라 가능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금리가 인하됐다는 소식입니다. 주담대의 경우 농협의 금리 상단이 6.22%로 시중은행의 금리 상단이 8%였던 것에서 내려오는 추세인 만큼 근 시일 내 주담대 실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추이를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요즘과 같이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는 시기엔 이용중인 주담대의 이자 절감을 위해 대환·전환·갈아타기를 실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미금리의 인상에 따른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은 전 은행 및 보험사 금리에 동일하게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은행 보험사 외 금융권에서 추가로 받았던 후순위 주담대의 경우 상황이 다릅니다.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권은 수시로 다양한 조건의 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하기도 하고, 그 조건도 자주 바뀌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준금리 인상의 영향이 은행이나 보험사보다는 덜하기도 하죠.

이용중인 후순위주담대 실행 시점의 내 조건(직업 시세 신용점수 등)이 달라졌다면, 업체별 비교를 꼼꼼히 실행한다면 지금도 대환 전환 갈아타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0fe3814ee9225f8466dacdb131e4568f_1673577

 

 

 

아파트인지 아닌지에 따라 대환 결과 달라질 수도

 

후순위 주담대 대환은 어떤 부분들을 신경써야 할까요?

먼저 부동산의 형태에 따라 대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은행권과 마찬가지로 KB시세를 기준으로 후순위 한도가 정해지지만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은 업체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하는데, 업체의 수가 워낙 많다보니 감정가도 천차만별입니다.

예전엔 후순위 대환/갈아타기가 안됐는데 최근 집 값이 올랐거나, 당시보다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금융사를 찾는다면 충분히 효율적인 후순위 주담대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부동산의 흐름도 감안해야 합니다.

집값이 폭락하고 급매물이 나오고 있다는 뉴스가 몇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아파트 시세의 90%, 빌라 오피스텔 감정가의 80% 한도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했던 업체들이 신규 후순위주담대 실행을 중지하거나 가능 한도를 크게 낮추고 있는 상황입니다.

 

급격한 금리 인상과 집 값 하락은 은행 보험사 주담대뿐만 아니라 후순위 금융권도 이용을 어렵게 하고 있다는 것을 체크해두세요.

 








0fe3814ee9225f8466dacdb131e4568f_1673577

 

 

 

효율적인 후순위 갈아타기 방법은 금융플러스

 

 

후순위 주담대 갈아타기 시 체크해야 할 또 한가지 목적에 따른 해결 방법입니다.

이미 이용중인 후순위가 2순위 3순위까지 있는 경우, 후순위주담대 외 다수의 신용대출이 있는 경우, 이자 절감이 목적이 경우, 추가자금 마련이 목적인 경우, 연체 또는 압류가 있는 경우, 개인회생중인 경우 등 여러 세부 조건에 따라 얼마든지 해결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추가 자금 마련이 목적인데 2순위주담대와 다수의 신용대출까지 이용중이라면, 3순위 주담대를 추가로 이용하기 보다는 이용중인 2순위 주담대 대환과 동시에 증액을 해 신용대출을 모두 상환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것처럼 그 때 그 때 차주의 조건에 맞는 해결 방법이 필요합니다.

복잡하지만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파트주담대든 빌라주담대든 오피스텔주담대든, 2순위든 3순위든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목적이 어떻든 상관 없습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내 상황에 딱! 맞는' 가장 효율적인 후순위 주담대 대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갈아타기 방법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다양한 경우 고객의 입장에 서서 최선의 전환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무료 상담 신청하기

 

TOP